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남대학교 생활관

HOME 참여마당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21. [식당]생활관 식당이용 시간

열기

둔덕생활관(푸른학사, 열린학사)

아침

점심

저녁

07:40 - 09:00

주중 : 11:30 - 13:30

일요일, 공휴일 :

12:00 - 13:00

17:40 - 18:50

 

국동생활관(미래학사)

아침

점심

저녁

07:20 - 08:20

주중 : 11:30 – 12:35

일요일, 공휴일 :

12:00 - 13:00

17:40 - 18:50

 

 

20. [식당]식단 좀 바꿔주세요.

열기

식단은 영양사님이 제철식품 선택으로 조리사님들의 조리환경, 배식 때마다 관생들의 피드백을 근거로 생활관 식비에 맞추어 6대영양소가 골고루 균형잡힌 최선의 식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000여명의 단체 식사를 준비하다보니 집에서 먹는 밥과 차이가 나겠지만 모든 관생들에게 내자녀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마음으로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밥상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다소 본인의 입맛에 맞지 않더라도 골고루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다수 관생들이 선호하는 음식을 식단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생활관의 식단은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고려하여 매주 짜여집니다. 일주일 단위로 공지되는 식단표를 참고하시고 불만족 사항이나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식당 내 ‘영양상담실’을 방문하여 말씀해주시면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19. [퇴관]퇴관신청 등은 어떻게 하나요?

열기

종강 후 퇴사는 라인/층장의 안내에 따라 퇴사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합니다. 퇴사할 때는 입주 시 받았던 호실 열쇠를 해당 관리실에 반납하고, 방의 청결상태를 체크 후 퇴사합니다.

18. [시설]시설물(ex:화장실내 전등, 공유기 등)이 고장났어요. 고쳐주세요.

열기

생활관 홈페이지의 참여마당 카테고리 내 ‘시설물 불편신고’에 불편사항이나 시설물 고장에 대하여 호실과 함께(사진 첨부하여) 적어주시면 호실 방문하여 점검 후 고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7. [입주자수칙]외부인 출입금지라고 들었는데, 다른 건물 친구도 들어오면 안 되는 건가요?

열기

네. 안됩니다. 예를 들어, 푸른학사 관생의 입장에서 보면 열린학사 관생은 외부인입니다. 출입통제의 가장 큰 이유는 안전, 사고예방, 도난방지입니다. PC실이나 열려있는 관생실에서 도난사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계속 이야기되는 불편사항이 “우리방 선배는 계속 친구들을 데리고 와서 후배인 나로서는 싫다는 소리도 못하고 생활에 너무 많이 불편을 느낀다.”와 같은 외부인 출입입니다. 생활관은 서로 배려가 필수인 공동생활이므로 자취나 하숙과는 다릅니다. 규정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6. [시설]자판기 관련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열기

생활관의 자판기는 매점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음료의 매진, 기계 오작동의 경우 매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15. [입주]학기 중 관실 변경이 가능한가요?

열기

학기 중 호실에 인원이 다 찬 경우에는 중도에 관실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행정실에 요청하시면 비어있는 호실이 있을 경우 사유를 고려 후 우선 변경 가능합니다.

14. [퇴관]개인적인 사정으로 중도퇴관을 하여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열기

중도퇴관의 경우 홈페이지의 퇴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마이페이지에 등록한 후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퇴관예정일 1~2일전에 라인/층장의 안내에 따라 사용했던 방의 청결상태를 체크 후 입주 시 받았던 호실 열쇠를 해당 관리실에 반납하고 퇴사합니다. 퇴관원서 먼저 작성한 후 행정실(061.659.6814)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13. [입주]생활관 우선입주 대상자는?

열기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 상위 계층, 국가유공자 및 그 직계비속, 외국인유학생 및 한국어 연수생, 교류학생
신청시 증빙서류 첨부
 

12. [퇴관]학기 중 휴학하면 생활관에서 퇴관해야 되나요?

열기

학기 중 휴학을 했다면 입주대기 학생들을 위해 중도퇴관을 신청하여야 하나, 해당 학기에 남은 일 수가 30일 이내에는 퇴관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11. [기타]방 룸메이트가 갑자기 쓰러지거나, 밤늦게 갑자기 몸이 아프면 어떻게 하죠?

열기

위급한 사항이면 각 건물 관리실 및 라인/층장에게 연락을 취하고, 필요 시 119구급차를 불러 신속히 병원으로 후송하여야 합니다. 룸메이트와 함께 상황에따라 응급 환자와 동행하여 보호자가 올 때까지 병원 응급실에서 보호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소화가 잘 안되는데 소화제 같은 것을 구할 수 없을까요?

열기

생활관 각 학사별 관리실에서 상비약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소독약, 밴드, 반창고, 붕대, 피부 및 상처연고, 면봉, 탈지면(솜), 소화제, 지사제(설사), 해열진통제, 초기감기약, 파스 등 상비약 준비되어 있으니 초기 치료에 사용하고, 개인적으로 학교 보건진료소나 약국, 병원에서 처방을 받은 후 치료하기 바랍니다.

9. [시설]냉장고 이용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열기

1층 공용냉장고를 이용하여 보관하면 됩니다. 보관시 “호실, 이름 ,날짜”를 기재해야 하고, 주류(술 등)은 보관·반입이 불가합니다. 냉장고 이용 시 음식물을 너무 오래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냉장고 확인 후 보관상태 및 유통기한 지난 물품은 폐기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기 바랍니다.

8. [기타]택배 이용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열기

푸른학사, 열린학사는 무인택배함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미래학사(국동)는 1층 관리실에서 신분증(학생증) 지참 후 수령할 수 있습니다.

7. [입주자수칙]벌점이 이상하게 부과되어 있는데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열기

벌점확인은 전남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상벌점 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의신청 및 정정은 생활관 홈페이지 참여마당 ‘질문과 답변’에 글을 게시하거나 행정실 방문하여 해결 가능합니다.

6. [시설]지문 인식을 했는데 계속 인식오류가 발생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열기

평일 주간(10:00~17:00)에 푸른학사 관리실이나 행정실 방문하여 건물과 호실 등을 확인 후 재등록(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기타]독서실 이용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열기

각 건물 독서실은 언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사용하시고 나가시는 분이 사용했던 냉온풍기 및 불 끈 후 조용히 문 닫고 갈수 있도록 합니다.

4. [인터넷]각 건물 PC실 컴퓨터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각자 설치해서 쓸 수 없나요?

열기

본적인 한글, 오피스, 백신 등을 설치한 상태이며 또한 학교에서 계약한 정품 소프트웨어만이 설치 가능합니다. 공용컴퓨터이므로 개인적 프로그램 사용은 자제바랍니다.

3. [입주자수칙]입주 시 관실 청소는 누가 해야 하나요?

열기

관생실의 청소는 입주생들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여 청결한 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퇴관하는 관생은 침대 상하, 옷장 내, 책상 서랍내부 및 실내를 깨끗이 청소하고 정리/정돈한 후에 퇴관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퇴관 시 청소가 되어 있지 않는 경우 벌점이 부과되어 다음학기 입주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2. [시설]도어락 건전지는 나눠주나요?

열기

호실 도어락 건전지는 매 1학기초에 학사별로 지급됩니다. 이 후 개인적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도어락 배터리가 거의 소모된 경우 알람음이 울리므로, 소리가 나면 배터리를 교체하기 바랍니다. 서로 상의하여 주기적으로 출입문 비밀번호 변경 후 사용 바랍니다.
첫페이지 12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