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여수 생활관 > 이용안내 > 생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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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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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 안내

원칙

  1. - 입주생외에는 무단 출입을 금지함
  2. - 외부인의 면회는 입주자와 연락 후 1층 편의시설과 현관에서 가능
  3. - 학사별 이성 출입: 오전7시부터 건물 1층에 한함
    - 푸른학사 : 오후11시(23시)까지 / 열린학사ㆍ미래학사: 자정(24시)까지

출입방법

※ 위급 상황 또는 지문출입에 대한 문의
- 푸른ㆍ열린학사는 061-659-6818 / 미래학사는 061-659-6413

  1. - 생활관 출입문 개ㆍ폐 현황
    구 분 자율개방시간 지문시스템 이용 개방 시간 비고
    벌점 미 부과 벌점 부과
    푸른학사 07:00 ~ 23:00 23:01 ~ 익일 01:00 01:01 ~ 04:59  
    열린학사 07:00 ~ 24:00 24:01 ~ 익일 01:00 01:01 ~ 04:59  
    미래학사 07:00 ~ 24:00 24:01 ~ 익일 01:00 01:01 ~ 04:59  
  2. 자율개방 시간이외에는 정문 지문인증 출입시스템 을 이용하여 출입
  3. 푸른학사, 열린학사 후문 출입은 별도 공지

식사안내

식사방법

  1. - 식사유형 선택에 따라 지문 체크 후 식사
  2. - 식사안함으로 선택한 학생이 주말(토요일, 일요일)에 식사를 원할 경우 행정실을 방문하여 주말 생활관 식권을 구매 *(3,400원) 하여 식사
    ※ 주중에는 생활관 식권으로 식사할 수 없으며, 주말(토ㆍ일요일)에만 식권으로 식사 가능
  3. - 식사 시간
    구분 둔덕생활관 국동생활관
    아침

    07:40 ~ 09:00

    07:20~08:20

    (토·일·공휴일 08:00 ~ 09:00)
    점심

    11:30 ~ 13:30

    (토·일·공휴일 12:00 ~ 13:00)

    11:30~12:35

    (토·일·공휴일 12:00 ~ 13:00)
    저녁

    17:40 ~ 18:50

    17:40 ~ 18:50

식비 환불

  • 개인 사정에 의한 결식비는 환불 안됨
  • 단, 다음의 경우에는 환불 가능
    • 교생실습, 승선실습 등 학점에 관련된 학사일정으로 인하여 5일 치 이상 식사를 하지 못할 경우에는 결식시작 7일전까지 소속 학부(학과, 전공)에서 공문으로 신청
    • 교차 수강(강의시간표 제출)
    • 5일 이상 입원하여 결식비 청구(퇴원 후 1주일 이내 입·퇴원 확인서 제출)

식비 환불

  • 생활관 입주생만 출입 가능하고, 외부인 대동 시 벌점 부과
  • 우유, 쥬스 등 후식은 보관상태에 따른 식중독 등이 우려됨으로 식사시간에만 드실 수 있고 식당밖으로 반출 불가
  • 식당 출입 시 에티켓 준수(소음발생, 잠옷입고 출입 금지 등)
  • 장염, 설사 등으로 일반식사 섭취가 불가능 시 30분 전 식당에 죽 등을 요청할 수 있음
  • 식사시간을 지켜주시고 본인의 식사량을 체크하여 음식물쓰레기가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바람
  • 식당 외 생활관내에서 기타 음식물 섭취 시 식중독 발생 등이 우려되므로 주의 바람

※ 미래학사 입주생은 푸른학사 식당에서도 식사 가능

온수 및 난방

온수공급 시간 : 24시간 공급

난방공급(중앙공급)

  • 1차: 01:00 - 02:00/ 2차: 05:00 - 07:30/ 3차: 17:00 - 22:00
    ※ 외기 온도에 따라 난방공급 횟수와 시간은 탄력적 운영

퇴관 절차

중도 퇴관 절차

  • ① 퇴관원서 작성(홈페이지에서 다운)→ ② 방의 청결상태 체크 후 퇴관원서 홈페이지에 등록, 행정실 연락→ ③ 퇴관예정일 하루전에 학사별 관리실 관리인에게 입주 시 받았던 호실 열쇠를 반납→ ④ 퇴관

중도 퇴관 자 환불

  • 중간 퇴관 시 관리비는 입주 후 25일까지는 30일분을 공제하고, 입주 후 25일이 지난 후에는 사용일수에 기본 5일분을 더하여 공제한 후 환불한다. 단, 개관 종료일 기준 잔여 15일분은 환불하지 아니한다.
  • 군 입대, 사망, 질병(장기요양을 필요로 하는 경우), 기타 관장이 인정하는 사유로 중간 퇴관하는 자에 대하여는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였을 경우 잔여일 수에 대하여 해당액 전액을 환불한다.

불편사항 처리 절차 및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

불편신고

  • 홈페이지
    - 시설물 관련: 홈페이지 - MyPage → 시설물 불편신고
    - 인터넷 관련: 홈페이지 - MyPage → 인터넷 불편신고
  • 행정실 전화
    행정관련 시설관련
    구 분 전화번호 비 고 구 분 전화번호 비고
    생활관장실 659-6800  

    푸른학사 관리실

    659-6818  
    행정실장실 659-6811  

    열린학사 관리실

     
    행정실 659-6813~4 입주· 퇴관, 기타

    미래학사 관리실

    659- 6413

     
    행정실(FAX) 659-6819   영양상담실(식당) 659-6817  

    - 근무시간: 월 ~ 금 09:00~18:00(공휴일제외/ 점심 12:00~13:00)

    - 홈페이지 시설관련 불편신고 및 기계실(061-659-6815)

응급상황 발생 시

  • 에스원 상황실 24시간 이용 (061-659-6119)
  • 119 또는 학사별 관리실 이용(푸른ㆍ열린학사 659-6818/ 미래학사 659-6413)

화재 발생시 대처요령

  • ‘불이야!’라고 외치고, 119 또는 학사별 관리실, 학교 상황실(061-659-6119)에 신고한다.
  • 평상시 각 동 중앙현관 게시판의 소방시설 배치도를 숙지하고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신속히 대피·진화할 수 있도록 한다.
    ※ 화재발생 초기에는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하여 긴급 진화한다.
  • 소화기, 소화전 사용 방법

    - 소화기: 안전핀을 뽑는다 ⇒ 호스를 발화점으로 향하게 한다 ⇒ 손잡이를 힘껏 잡아 누른다 ⇒ 비를 쓸 듯이 분사한다

    - 옥내 소화전: 화재가 발생 시 발신기 스위치를 누르고, 소화전 문을 열고 관창(노즐)과 호스를 꺼낸다 ⇒ 다른 사람은 호스의 접힌 부분을 펴주고 관창을 연결한 사람이 물 뿌릴 준비가 되었으면 소화전 함 개폐밸브를 돌려 물을 개방한다 ⇒ 관창을 잡고 화재가 발생한 곳에 물을 뿌린다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야간 당직실 전화: 061-659-6111

자판기 고장 문의 : 열린학사 1층 매점 (☎ 010-4776-8387 )

편의시설 이용 및 기타 사항

편의시설 이용

구 분 위 치 이용방법 이용시간 비고
체력단련실 푸른학사 지하 생활관생 자유로이 이용 07:00~23:00 사회적거리두기에따라 운영
매 점 열린학사 1층 생활관생 자유로이 이용 24:00까지  
스튜던트 라운지
/ 팀학습실
푸른학사 1층 생활관생 자유로이 이용 07:00~24:00 사회적거리두기에따라 운영
세 탁 실 푸른학사 1층
열린학사 지하1층
미래학사 1층
해당학사 입주생
동전 및 세탁카드 (100원 또는 500원짜리 주화)넣고 사용
  야간 사용자제
회 의 실 푸른학사 1층 TV에 노트북 등 연결하여 사용 24:00까지 사회적거리두기에따라 운영
무인택배실 푸른/열린학사 1층 푸른학사, 열린학사 입주생
출입지문 인증 후 이용
  - 5시간 무료
- 이후 요금부과
휴 게 실 각 학사 1층 해당 학사 입주생 자유로이 이용 01:00까지  
조리(취사)실 푸른/열린학사 1층 이용 후 주변 정리 24:00까지  
할랄푸드조리실 열린학사 1층 무슬림 유학생만 사용 가능 24:00까지  
냉 장 고 각 학사 1층 호실, 이름, 보관날짜 기재   주류 보관 불가

기타사항

  • 생활관 공지사항
    - 전남대학교 여수생활관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에 탑재
  • 푸른학사, 열린학사 조리실 사용 시
    - 조리실은 국내외 학생 함께 사용 가능
    - 할랄푸드 조리실은 무슬림 유학생만 사용 가능
  • 택배 수령
    • 푸른·열린학사
      • 택배실 제어기 사용: 택배찾기 → 휴대폰번호 입력 → 인증번호(수신자)입력 → 확인
        ※ 택배없음으로 뜰 경우: 택배찾기 → 수신자번호 입력 → 인증 번호 입력 → 확인
      • 핸드폰에 택배 앱다운 설치: play스토어→ 전자사물함→ SC전자사물함→ 설치→ 인증번호(수신자)입력→ 택배 찾음
      • 요금: 택배 인증 문자 발송 후 5시간 무료/ 이 후 2시간에 300원 최고 2,000원
    • 미래학사: 관리실에서 신분증(학생증) 지참하여 신속히
    • 호실 변경
      - 원칙적으로 불가하지만 반드시 행정실 담당자와 협의하여 변경 요청 (단, 비어있는 호실이 있는 경우에 한함)
    • 네트워크 환경 설정: 학내망 무료사용
      - 푸른ㆍ열린학사: 공유기에 케이블 연결, 접속 시 자동 IP 부여됨
      - 미래학사: 고정 IP(임의변경불가), 공유기에 케이블 연결하여 사용
      ※ 공유기 설정 내용 초기화(리셋) 시킬 경우: 인터넷 접속 불가(주의)
    • 도어록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